top of page
  • topvisa

미국관광비자, 현재 가능한 갱신 업무 알아보기!

미국비자전문기업 탑비자

미국비자의 바른길 탑비자입니다.

미국비자전문기업 탑비자는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자 발급을 위해 더욱 전문적인 미국비자 컨설팅을 약속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된 미국관광비자 인터뷰 업무도 대선 후부터 재개되지 않을지 문의를 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미국관광비자의 업무는 미국 국무부에서 관할하는 업무이기 때문에 미국관광비자 인터뷰 업무 재개와 관련해서는 아무도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저희 미국비자전문기업 탑비자는 실시간으로 미국의 상황과 미국비자발급 업무에 대한 미국정부의 공지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미국관광비자를 발급받아 소지하고 있던 신청자 중 비자 만료 일자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았거나 만 14세 미만(부모 중 한 사람이 동일한 비자 종류의 유효한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신청자) 또는 만 80세 이상의 신청자라면 서류 제출만으로 미국관광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오늘 미국비자전문기업 탑비자에서는 현재 가능한 미국관광비자의 업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주한미국대사관의 비자인터뷰가 면제되는 경우

1. 만 14세 미만(부모 중 한 사람이 동일한 비자 종류의 유효한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신청자) 또는 만 80세 이상의 신청자 2. 기존에 소지하고 있던 미국관광비자의 만료 일자가 아직 지나지 않았거나, 만료 일자로부터 24개월 이내의 신청자 이 두 가지 신청 자격 조건에 포함된다면 비자인터뷰 없이 서류 제출로만 미국관광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자 인터뷰 심사가 면제되더라도 신청자의 자격 요건을 꼼꼼히 심사하기 때문에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 미국관광비자 심사 시 주의점은?


주한미국대사관의 영사들은 비자발급심사를 진행할 경우 우선 신청자들의 비자와 미국 입국 목적이 일치한지 검토합니다. 이는 미이민국적법 214(b항)에 근거한 신청자가 “이민의도”가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서입니다. 신청자가 "단순 여행의 목적이라면 체류 유효기간이 3개월인 ESTA(무비자) 대신 왜 미국관광비자가 필요한지", "직업은 무엇인지", "한국에 반드시 들어올 것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지" 등 네거티브 방식(negative)으로 비자 심사를 진행합니다. 만약 담당 영사가 판단하기에 신청자의 방문 목적이 불투명하다면 비자 발급을 거절할 것입니다. ​또한 과거 범죄 기록 혹은 불법체류 기록이 있다면 심각한 문제로 인식되어 미국비자발급이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신청자의 따라 상황이 다르고 약식 명령 혹은 벌금형 등 미약한 범죄기록들은 비자 발급이 될 수도 있지만 범죄기록이 (상습적인 음주운전 기록이나 성 관련 범죄, 특수 폭행, 횡령, 배임, 사기, 마약, 뇌물, 공문서 위조 등) 심각한 수준이거나 불법체류로 인한 입국금지 기간 내에 미국비자신청을 진행할 경우는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사면신청을 진행해야 하는데, 사면신청이란(Waiver of Ineligibility), 신청자가 미이민국적법상의 결격 사유로 인해 비자가 거절되었거나 입국이 거절되었을 경우 그 사유를 사면하기 위해 심사를 받는 절차입니다. 하지만 사면 신청은 매우 까다롭고 엄중한 절차를 통해 심사가 진행되며 기본 6개월에서 1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인터뷰 업무가 잠정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과거 범죄기록이나 불법체류 등 이민법 위반 사항과 관련된 이력이 있는 경우라면 미국비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충분한 자격요건을 갖춘 후 미국비자신청을 권면해드립니다. ​​

이처럼 현재 대면 업무가 불필요한 경우라면 서류만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미국관광비자 갱신 업무 혹은 그 외 가능한 미국비자신청을 원하는 경우라면 미국 비자법 전문가와 함께 자신의 환경과 상황을 분석하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미국비자전문기업 탑비자는 단순서류대행이 아닌 1:1비자 컨설팅으로 신청자의 상황에 맞는 서류 준비 및 논리 정연한 Cover Letter 작성, 비자인터뷰 컨설팅 교육(영어 인터뷰 예상 Q&A, 적절한 옷차림·인터뷰 태도)을 통해 더욱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인 비자발급을 도와드립니다. ​지난 20여 년간 미국 비자 1만여 건의 진행으로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미국비자전문기업 탑비자에서 안정적인 미국비자 서비스를 지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305회댓글 1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